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ΑΩ✱ Άλφα Ωμέγα Ιησούς Χριστός ΑΩ 예수 그리스도 主 예수 그리스도
ΑΩ✱ The Lord The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Glory
ΑΩ✱ The Blessed Glorious New Covenant Holy Trinity Church
ΑΩ✱ ✞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오직 예수 言⇛羊 新約中心 오직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詳✞詳 Sola Tota Scriptura
Eternally Begotten ⇩ Father's Absolute Sovereignty ⇩ Eternally Proceeding
יהוה ΑΩ God The Son Λόγος 言詳✞羊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Αλήθεια
The Holy Council of The Holy Triune God I AM ΑΩ יהוה אל שדי אלהים את Creation∙Fall∙Salvation∙Punishment∙Restoration(Genesis1~3十Revelation20~22)
⇓言詳✞羊 through Χριστοτόκος(室女) in space-time by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Αλήθεια
ΑΩ Ιησούς Χριστός Head of New Covenant Church King of Kings Lord of Lords
ΑΩ✱ Logos Theology on New Covenant centered Holy Scripture alone
ΑΩ✱'s Eternal∙Holy∙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Christian Godhead as 1 God in 3 Persons: Father, Son, and Holy Spirit
The Blessed Ontological(Immanent) Trinity = The Blessed Economic Trinity
ΑΩ Triune∙Absolute Being Eternal∙Immanent∙Transcendent Creator I AM
言詳✞羊 The Eternal∙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Glorious∙Real∙True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ΑΩ God The Holy Spirit @ The Eternal∙Glorious Church of ΑΩ✱ The Blessed Glory
三位一體論과 基督論은 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이십니다.
-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 하나님이 인생들에게 노고를 주사 애쓰게 하신 것을 내가 보았노라
-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 사람들이 사는 동안에 기뻐하며 선을 행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는 줄을 내가 알았고
-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모든 것은 영원히 있을 것이라 그 위에 더 할 수도 없고 그것에서 덜 할 수도 없나니 하나님이 이같이 행하심은 사람들이 그의 앞에서 경외하게 하려 하심인 줄을 내가 알았도다
- 인생들의 혼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혼은 아래 곧 땅으로 내려가는 줄을 누가 알랴
- 그러므로 나는 사람이 자기 일에 즐거워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음을 보았나니 이는 그것이 그의 몫이기 때문이라 아, 그의 뒤에 일어날 일이 무엇인지를 보게 하려고 그를 도로 데리고 올 자가 누구이랴
- 사람이 장래 일을 알지 못하나니 장래 일을 가르칠 자가 누구이랴
-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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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inist와 Calvinist가 상대방에 대해서 '이단은 아니지만 착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Arminist와 Calvinist는 정통 삼위일체론∙기독론을 믿는 Christian Universalist에 대해서도 '이단은 아니지만 착각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마땅합니다.
오류 없는 新舊約聖經66卷의 원본이 없는 상황에서 여러 사본들의 옛 언어들이 가졌다고 추정되는 여러 뜻들 중에서 하나를 정확하게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서로 다른 주장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新舊約聖經66卷의 원본에는 오류가 없었지만 사본들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번역들에도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번역 성경들을 함께 읽어야 합니다.
동방교회와 서방교회가 분리될 때에는 자신이 주장하는 삼위일체론과 다른 삼위일체론을 주장하면 이단이라고 저주하였습니다.
그러나 종교개혁 이후에는 다른 주장을 해도 겉으로는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특정 번역성경만을 사용해야 한다' 라는 주장과 '성경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특정 신학자가 저술한 책을 읽으면 된다' 라고 주장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입니다.
정통 삼위일체론∙기독론을 믿고 있고 新舊約聖經66卷에 근거를 둔 신학 이론을 주장한다면 차이가 있더라도 상호간에 다양성을 인정해야 합니다.
✞ "新舊約聖經66卷이 계시하는 삼위일체하나님의 성품을 '지옥이 영원하다'는 Arminianism이나 Calvinism보다 '지옥이 영원하지않다'는 Christian Universalism이 잘 설명한다"라고 생각합니다.
新舊約聖經66卷이 啓示하는 삼위일체하나님은
Arminianism이 주장하는
허약하시고 무소부재하시며 공의(justice)는 무한하시나 사랑(love)과 은혜(grace)는 제한적이신 삼위일체하나님이 아니시고,
Calvinism이 주장하는
절대주권으로 만물을 예정하시는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시며 공의는 무한하시나 사랑과 은혜는 제한적이신 삼위일체하나님이 아니시며,
High Universalim(Absolute Christian Universalism)이 주장하는
절대주권으로 만물을 예정하시는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시며 공의와 사랑과 은혜가 무한하신 삼위일체하나님이시라고 생각합니다.
(창세기 18:27, 출애굽기 3:14, 신명기 29:29, 사무엘하 24:25, 열왕기상 8:27, 욥기 4, 욥기 25, 시편 24, 시편 90, 이사야 29:5, 이사야 40:15, 이사야 43:6-7, 이사야 45, 이사야 46:10, 다니엘 4:35, 다니엘 7, 요나 4, 나훔 1:3, 누가복음 19:41, 누가복음 23:34, 로마서 11:33-36, 엡 1:10-11, 빌 2:5-11, 골 1:12-20, 데살로니가후서 3, 디모데전서 1:17, 디모데전서 6:16, 히브리서 1, 베드로전서 1-2, 베드로후서 3, 요한계시록 14:10-11, 요한계시록 22:3, 요한계시록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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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조물에 대한 삼위일체하나님의 공의와 사랑과 은혜는 무한하시다 (시편 9:8, 이사야 45:5-8, 요한1서 4:16)" 라고 생각합니다.
"삼위일체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의 구원을 원하신다 (역대상 21:13, 에스겔 18:21-32, 요나 4:11, 로마서 3:23-24, 로마서 5:6, 로마서 11:32-36, 에베소서 1, 골로새서1:16-20, 디모데전서 1:15, 디모데전서 2:4, 디모데전서 4:10, 디도서 2:11, 히브리서 2:6-10, 베드로전서 3:18-22)" 라고 생각합니다.
전지전능하신 삼위일체하나님께서는 원하시는 것을 이루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과 은혜를 나타내고, 지옥은 하나님의 공의와 진노를 나타냅니다.
聖父하나님 야훼의 뜻에 따라 이 땅에 오셔서 세상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만에 하늘 몸으로 부활하셔서 제자들에게 새 언약과 하나님 나라를 가르치신 후 승천하셔서 聖靈하나님 야훼와 함께 만물을 다스리시는 聖子하나님 야훼 예수님(다니엘 7:14, 요한복음 3:36, 요한복음 5:43, 사도행전 4:12, 로마서 9:5, 고린도전서 12:3, 디모데전서 2:5, 유다서 1:25)을 믿지 않거나 못되게 살거나 죽은 믿음이면 지옥에 가서 영원히(Ariminism과 Calvinism의 주장; 이사야 45:17, 다니엘 12:2) 또는 끔직한 세월(Christian Universalism의 주장)을 보내야 합니다.
누구도 심판(요한계시록 14, 요한계시록 20)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마태복음 25:41-46('영원'이 아니고 '엄청나게 긴 세월'로 번역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학자들이 있슴)과 요한계시록 21:8의 끔찍한 모습과 요한계시록 21:27와 22:15의 격리된 모습을 비교하면 "지옥(둘째 사망)의 끔찍한 고통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성도들의 본향) 밖에서 평범하게 산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무한하신 공의와 사랑과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마태복음 8:12, 마태복음 25:30, 요한계시록 21:8, 요한계시록 21:27, 요한계시록 22:15, 고린도전서 3:15, 유다서 1:23, 요한계시록 22:3, 요한계시록 22:21, 고린도전서 3:23, 베드로후서 3:18, 고린도전서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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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고천문 web system에 있는 글들이
Super Supralapsarianism (high supralapsarianism, extreme calvinism; 영원한 地獄을 주장하며, 선택된 사람들만 天國에 감)으로 쓰여졌지만,
High Universalism (extreme christian universalism; 엄청나게 오랫동안 지속되는 地獄을 주장하며, 결국에는 모든 사람들이 天國에 가는데, 여기서 天國이란 地獄이 아닌 곳이 天國이라는 뜻이고, 天國은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안과 밖으로 구성됩니다)으로 읽어도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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地獄이 없다는 보편주의는 마귀의 속임수입니다.
地獄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은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밖에서 평범하게 살게 되고, 罪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은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안에서 행복하게 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땅에서 예수님을 믿고 罪를 용서받은 사람들은 이 땅을 떠날 때 천국에 가지만, 罪의 저주를 해결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 땅을 떠날 때 지옥에 가서 끔찍한 세월을 보내야 합니다.
마태복음 7:22~23 개역개정
-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
-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 돌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시니
- 그들도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 나그네 되신 것이나 헐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하지 아니하더이까
-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중에 돌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그것이니라
-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 삼위일체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의 구원을 원하시며 이루신다 (신명기 29:29. 이사야 45:15, 이사야 55:8-9, 로마서 11:33-36). 여호와를 기뻐하라.
출애굽기 3:14 개역개정-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 나는 빛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들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 내가 넘치는 진노로 내 얼굴을 네게서 잠시 가렸으나 영원한 자비로 너를 긍휼히 여기리라 네 구속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영에 있고 율법 조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가운데 가두어 두심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심이로다
-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에베소서 3:11 개역개정)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베드로후서 3:18 개역개정)
[室女(Χριστοτόκος = Christ Bearer): Mt1:16, Ro9:5, He9:11~15]∙敎會論∙救援論∙終末論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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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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